제주살이 시작한 티처에이미

제주도 라이프

[제주 신산공원] 아는 사람들만 아는 제주 봄 5종세트를 만날 수 있는 곳

티처에이미 2022. 4. 4. 20:59

제 소유의 공원은 아니지만 부자가 된 것 처럼 엄청나게 예쁜 공원이 저희 집 근처에 있더라구요! 여기선 사진 한 프레임에 벚꽃, 유채꽃, 복사꽃, 동백꽃, 야자수까지 다 담을 수 있는 엄청난 포토스팟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주시 도심에 위치해 있는데도 이렇게까지 예쁠 수가 있나 싶은 곳이에요! 크기도 꽤 크다보니 공원을 빙 둘러서 한바퀴 돌면 2천보 정도가 되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주민분들이 운동 겸 산책으로 항상 많이 걷거나 뛰고 계시더라구요. 신산공원은 들어가는 여러개의 입구가 있는데 저는 그 중에서 제주 동부경찰서 맞은편에서부터 시작하는 길을 좋아해요. 입구가 시작 전부터 벚꽃들로 가득하더라구요. 바람이 불면 벚꽃비를 맞으면서 걸을 수 있는 러블리한 길이랍니다. 

제주 동부경찰에서 시작하는 신산공원 입구 가는 길 

아 이 길은 보도블럭이 움푹 파여있는 패턴이라서 혹시 굽이 있는 신발을 신고 오시면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어요. 그치만 이 길이 그렇게 길지는 않으니까 걱정 안하셔도 되요!

반려동물 자율쉼터: 댕댕이들이 목줄없이 뛰놀수 있는 공간 

쭉 길을 걷다보면 댕댕이들이 목줄없이 뛰어놀 수 있는 꽤 큰 규모의 공터가 있어요! 다 있는데 나만 없는 것 같은 귀여운 댕댕이들을 데리고 많이들 산책하시더라구요. 자율쉼터인만큼 이용수칙을 잘 읽어보시고 서로서로 배려하면서 댕댕이들도 댕댕이 보호자분들도 기분좋은 시간들 보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체육시설                                                                                    놀이터

이렇게 벚꽃이 흩날리는 곳에서 운동을 할 수 있다니. 제가 봤던 야외 체육시설 중에 가장 러블리한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여기서 운동하면 운동하다가 힘들어서 씩씩대다가도 벚꽃비 맞으면서 운동하는 내 자신이 갑자기 막 대견스럽고, 영화 한장면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을 것 같고 그런 느낌적인 느낌 뭔지 아시죠? 그리고 귀욤뽀짝한 아가친구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도 있답니다!

복사꽃, 벚꽃, 유채꽃

드디어 봄 종합세트가 있는 곳을 소개해드릴게요! 이 곳을 보기 위해서 신산공원에 오시는 분들도 엄청 많을거에요. 우선 유채꽃이 정말 광활하게 쭈욱 피어서 기본베이스를 딱 잡고 있고, 그 사이사이로 하얀 벚꽃과 연분홍 벚꽃, 그리고 핑꾸핑꾸 느낌의 복사꽃이 살포시 피어있어요! 잘 찾아보시면 한켠에는 아직 동백꽃도 다 지지않고 피어있고, 제주도스러운 느낌 물씬 주는 야자수까지 봄 5종세트를 한 프레임에 넣고 사진을 찍으실 수가 있답니다. 

봄 5종세트 사진                                                                     위에서 바라본 포토스팟

이 중에서도 에이미가 픽한 포토스팟은 바로 여기입니다! 제 손가락이 있는 그 포인트에 살짝쿵 앉아서 사진을 찍으면 여신 느낌 뿜뿜하는 인생사진을 찍으실 수 있어요!

여신느낌 뿜뿜 인생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스팟

 

신산공원의 규모가 크다보니 산책하기에 정말 너무 좋아요!

중앙공원
산책길

봄이 가기 전에 주말이나 퇴근하고나서 와보시는 걸 추천할만큼 너무 예쁜 곳이에요. 가족단위로 와서 아이들이 뛰놀면서 김밥하나 사들고 피크닉을 와도 너무 좋고, 커플이 데이트하기에도 너무 좋고, 친구들끼리 와서 서로 인생사진 찍어주기에도 너무 좋고, 부부가 함께 와서 도란도란 이야기나누며 산책하기에도 너무 좋아요! 물론 저처럼 퇴근길에 혼자 들러서 가만히 멍때리고 앉아서 힐링뷰 보는 것도 너무 좋구요! 앞으로 제주신입 에이미가 어떻게 제주에서 힐링하는지 놀러와주세요, 아 추천해주셔도 너무 좋구요! 저 도장깨기 하는 거 진짜 좋아하거든요 :)